작성일
2025.11.12
작성자
원동현
조회수
71

신한대학교, 제5회 ‘참!신한 김장나눔 품들이’ 성황리 마무리

신한대학교, 5!신한 김장나눔 품들이성황리 마무리


교직원·학생·유학생·지역사회가 함께한 따뜻한 손맛복지기관 40곳에 전달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114일부터 6일까지(3일간) 성왕리 캠퍼스에서 5회 참!신한 김장나눔 품들이행사를 열고 경기북부 지역 복지기관과 외국인 유학생 등에게 따뜻한 겨울의 정을 전했다


올해 김장은 교직원 재능봉사단 농고동락(農苦同樂)’이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 파 등을 수확해 진행됐다. 정성으로 담근 김치는 8200, 5200, 1050박스 등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복지관 등 경기북부 지역 복지시설 40여 곳에 전달됐다. 더불어 김장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도 나누며 한국의 나눔문화를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성종 총장은 직접 김장에 참여해 어릴 적 김장은 잔치이자 마을의 축제였다이웃과 함께 김치를 나누며 지역사회와 따뜻함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특히 교직원들이 직접 가꾼 건강한 배추와 무, 파 등 신선한 먹거리로 만들어 더욱 의미가 깊다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는 이웃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한대학교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대학으로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행사에 참여한 교직원 봉사자는 학교에서 직접 키운 배추로 김치를 담가 나눌 수 있어 뿌듯했다함께 웃고 돕는 진정한 품앗이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한대학교는 매년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감사와 섬김,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직원 재능봉사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